글번호
816257

2022학년도 학교현장실습(교육실습) 주의사항 안내

작성일
2022.04.21
수정일
2022.04.21
작성자
김민재
조회수
129


▶실습대상 및 기간

 - 실습대상 :  전산교육전공 대학원생 2명

 - 실습기간: 2022. 5. 2.(월) ~ 5. 27.(금) [4주]


▶ 주요 일정

 - 실습학교 배정 신고 : 실습 시작 1 ~ 2일 전

 - 교육실습록 제출 : 2022. 6. 1.(수) 14:00까지 학과사무실 제출(공과대학 7호관 215호)

 

▶ 실습 전 준비사항

 - 개인준비물 : 슬리퍼 또는 실내화, 필기구 등

 - 실습학교 배정 신고 : 실습시작 1~2일 전에 반드시 실습학교에 가서 연구부장 선생님께 배정 신고를 하고, 교육실습에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지시를 받도록 함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(실습 당일 날에 배정신고를 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함!)


 실습 중 지켜야 할 사항

 - 복장 및 용모 : 복장은 남녀 모두 정장 차림하고, 용모를 단정히 한다. 

 - 출·퇴근: 실습학교에서 지정한 출·퇴근 시간을 준수한다. 

 - 복무: 부득이 외출이나 조퇴를 하여야 할 경우 사전에 실습지도 선생님 및 연구부장, 교감을 경유하여 교장선생님의 허가를 받도록 한다. 

 - 예비교사로서의 품위를 갖추어 학생들을 대하고, 관련 교과지도 및 학생지도 이외의 언동으로 실습학교의 교과 운영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한다. 

 - 한 학교에 여러 명의 우리 대학교 실습생이 있는 경우에는 대표 학생을 뽑아 실습학교의 지시사항 등을 전달받아 처리한다.


 기타 사항

 - 퇴근 시간 후에 학교에 남아 있어야 할 경우 교감 선생님과 당직자에게 보고하되, 개별적으로 행동하지 않으며 함께 일을 끝마치고 퇴근한다. 

 - 교육실습에 따른 다른 수강신청 과목에 대한 출석 처리는 우리대학교 교학 규정 제40조에 따라 출석으로 인정된다. 

   다만, 실습기간 중 해당 교과목 교수님께서 과제물 부여 등에 의해 평가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교육실습에 참여하고 있음을 말씀드리고, 과제물 부여 등에 대한 지도를 받도록 한다. 

 - 교육실습은 우리 대학 뿐 아니라 타 대학교 학생들도 함께 실시하므로 정보교환 및 상호 협조하여 유익한 실습이 되길 바라며, 

   전남대학교를 대표한다는 생각으로 실습에 임하여 내년도 후배들의 교육실습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기를 바람.




첨부파일
다음글
성인지교육 합격기준 정정 안내 및 2022학년도 1학기 교직 성인지 교육 실시 안내
이전글
2021학년도 후기(2022년 8월 졸업) 학위청구논문 심사본 제출 안내