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남대학교 증명서 발급 방법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각종 증명서 발급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~
※ 증명서 발급 시 필요한 위임장 서식 등은 첨부파일 참고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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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남대학교 제증명 발급 방법 안내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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■ 증명서 발급 방법
1. 방문 발급
발급 장소 |
용봉캠퍼스 |
‣ 대학본부 1층 종합서비스센터 |
여수캠퍼스 |
‣ 대학본부 5층 502호 교학기획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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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동캠퍼스 |
‣ 의과대학 행정실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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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용 시간 |
‣ 월~금 09:00-18:00 (점심시간 12:00~13:00 및 공휴일 제외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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증명 수수료 |
‣ 무료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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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청 방법 |
본인 |
‣ 신분증 제시 후 신청 |
대리인 |
‣ 위임장, 위임하는 사람의 신분증, 위임받는 사람의 신분증 제시 후 신청 |
2. 학생 인터넷 증명 발급
발급 방법 |
‣ 전남대학교 포털(https://portal.jnu.ac.kr) 로그인 ‣ 홈페이지 하단 '증명 발급' 아이콘 클릭 ‣ 인터넷 증명발급하기 → 증명서 출력 → 학번 입력 후 발급 |
‣ 또는 '웹민원센터(www.webminwon.com)'에 가입 후 로그인 ‣ 증명서발급 → 전남대학교 검색 → 증명서 출력 → 학번 입력 후 발급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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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행 수수료 |
‣ 1통 당 1,000원 (같은 종류를 여러장 발급 시 통당 500원씩 추가) |
학번 찾기 |
‣ 전남대학교 포털 로그인 화면에 ‘아이디(학번) or 비밀번호 찾기’에서 검색 |
3. 교직원 인터넷 증명 발급
발급 방법 |
교내 |
인사 증명 |
‣ 코러스 → 인사관리 → 교원(직원)인사 → 인사기본 → 증명서 관리 → 증명서 신청 → 출력 |
원천징수 영수증 |
‣ 코러스 → 급여관리 → 급여기본 → 증명서 관리 → 증명서 신청 → 출력 (2018년 이후 부터 가능)
※ 연말정산 기간에는 급여담당자 승인 후 출력 가능 ※ 소득자별근로소득원천징수부는 창구 발급만 가능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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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외 |
‣ 전남대학교 KORUS 대외서비스 회원가입 후 증명서 발급 가능 (재직, 퇴직자 모두 가능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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※ 코러스 교내 접속 https://jnu.korus.ac.kr |
4. 어디서나 민원
발급 방법 |
‣ 시∙도∙군∙구청 민원실/읍∙면∙동 행정복지센터에에 방문하여 팩스민원 신청 후 수령 |
‣ 또는 ‘정부24(www.gov.kr/portal/main)’에서 신청하고 교부처 지정하여 수령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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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요 시간 |
‣ 발급 신청 후 30분 ~ 3시간 이내 |
증명 수수료 |
‣ 무료 |
5. 민원 우편 신청
발급 방법 |
‣ 거주지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하여 회신용 봉투를 동봉하여 익일특급으로 신청하는 방법 |
발급 기간 |
‣ 3일 정도 소요 |
증명 수수료 |
‣ 무료(우체국 우편 발송+회송 요금 부과됨) |
신청 주소 |
‣ 광주캠퍼스: 광주광역시 북구 용봉로77 전남대학교 종합서비스센터(우 61186) ‣ 여수캠퍼스: 전남 여수시 대학로50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 교학기획과(우 59626) |
6. 학생 증명서 자동 발급
발급 장소 |
용봉캠퍼스 |
‣ 대학본부 1층 / 도서관 별관 1층 / G&R Hub 2층 |
여수캠퍼스 |
‣ 학생회관 1층 / 제2공학과 로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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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동캠퍼스 |
‣ 명학회관 1층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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발급 방법 |
‣ 전남대학교 포털 회원가입 후 아이디, 패스워드를 발급기에 입력하고 출력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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증명 수수료 |
‣ 무료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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※ 다중 학적일 경우(학사, 석사, 박사) 전남대학교 포털에 각각 가입 후 출력 |
■ 해외 증명서 발급 방법
1. 방문 발급
발급 방법 |
‣ 신분증 지참하여 방문 신청 → 증명 발급 후 전남대학교 씰(Seal) 봉투 처리 → 교내 우체국에서 직접 EMS로 발송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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증명 수수료 |
‣ 무료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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발급 장소 |
용봉캠퍼스 |
‣ 대학본부 1층 종합서비스센터 |
여수캠퍼스 |
‣ 대학본부 5층 502호 교학기획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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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동캠퍼스 |
‣ 의과대학 대학원 사무실 |
2. 해외 우편서비스
발급 방법 |
‣ 우편증명서 발송서비스 사이트 접속 (http://postjnu.webminwon.kr) → 회원가입 ‣ 해외 우편 신청 후 수수료 포함 비용 전자결재(신용카드, 휴대폰) ‣ 결재확인 후 본교에서 우편으로 증명서 발송
※ 학교에 영문 이름이 입력되어 있지 않을 경우 증명서(영문)가 조회되지 않음 (영문 이름 입력 문의: 062-530-1054) ※ 배송조회: DHL홈페이지 조회 → 운송장번호입력 → 내역 확인 |
처리 기간 |
‣ 입금 후 3~7일 소요 ※ 주말은 제외되며 도착일은 지역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음 |
수수료 (민원인 결제금액) |
‣ 수수료 = 증명서 발급 수수료(없음) + 배송 수수료 ‣ 지불방법: 신용카드, 휴대폰 소액결제
※ 배송수수료는 배송지마다 상이(서비스 신청 및 지역 선택 후 확인 가능) |
3. e-메일 서비스
발급 방법 |
‣ 종합서비스센터 공용 메일주소(cnucert@jnu.ac.kr)로 신청 ‣ 해외 대학 및 기관에서 받은 요청서, 신분증, 개인정보제공동의서, 발급하고자 하는 증명서 등을 첨부 ‣ 접수 내용 검토 후 해당기관 메일로 증명서 발급 송부 |
■ 교원자격증재발급 및 학적기재사항정정
1. 교원자격증 재발급
발급 방법 |
방문발급 |
‣ 신분증, 교원자격증재교부신청서 작성 후 제출하면 즉시 발급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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민원우편 |
‣ 방문이 어려운 경우, 가까운 우체국에서 민원우편으로 신청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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증명 수수료 |
‣ 국문 500원 / 영문 200원 (수입인지 또는 현금 가능) |
2. 교원자격증 기재사항 정정
정정 방법 |
‣ 교원자격증 원본의 기재사항 정정 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 신청 ‣ 신분증, 주민등록초본, 교원자격증기재사항정정신청원 제출 |
3. 학적 기재사항 정정
정정 방법 |
재(휴)학생 |
‣ 소속 대학 행정실로 학적기재사항정정신청원, 주민등록초본 제출 ‣ 대학에서 공문으로 학사과로 정정 요청 |
졸업생 |
‣ 졸업생이 직접 신분증, 학적기재사항정정신청원, 주민등록초본을 종합서비스센터로 제출하여 신청 |
[붙임]
1. 전남대학교 제증명 발급 방법 안내문 1부.
2. 종합서비스센터 서식 (개인정보 수집.이용에 관한 안내, 교원자격증 기재사항 정정신청원, 교원자격증 재교부 신청서(국문&영문), 위임장, 학적기재사항 정정신청원) 각 1부.